연말 술자리에 간 ‘비상’! 10명 중 1명은 ‘고위험 음주자’

연말 송년회가 늘면서 줄어들었던 음주량이 다시 증가하며 국민 건강에 빨간불이 켜졌다. 질병관리청 조사에 따르면, 최근 1년간 한 달에 한 번 이상 술을 마신 사람이 57.1%로 절반을 훌쩍 넘겼다. 특히 한 번에 소주 5~7잔 이상을 주 2회 이상 마시는 '고위험 음주' 비율도 12%에 달했다. 늘어난 술자리는 단순 숙취로 끝나지 않으며, 피로감이나 황달 증상은 간이 보내는 심각한 경고 신호일 수 있다. 전문가는 술을 국제암연구소가 지정한 1군 발암물질로 규정했다. 고위험 음주는 간에 무리를 주어 알코올성 지방간에서 간염, 간경화, 심지어 간암으로까지 이어질 수 있다. 알코올성 지방간은 별다른 증상이 없지만, 계속 음주하면 비가역적인 간경변증으로 악화될 위험이 있다. 치료의 기본은 단순하다. 바로 '금주'이다. 전문의는 술을 마실 경우 남자는 4잔, 여자는 2잔을 넘기지 않고, 음주 후 최소 3일은 간을 쉬게 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 난임 고생하다 폐경 후, '57세' 최고령 쌍둥이 출산?
- 비트코인'지고"이것"뜬다, '29억'벌어..충격!
- 新 "적금형" 서비스 출시! 멤버십만 가입해도 "최신가전" 선착순 100% 무료 경품지원!!
- 오직 왕(王)들만 먹었다는 천하제일 명약 "침향" 싹쓰리 완판!! 왜 난리났나 봤더니..경악!
- 월3000만원 벌고 싶으면 "이 자격증"만 따면 된다.
- 인천 부평 집값 서울보다 비싸질것..이유는?
- 일자리가 급급하다면? 月3000만원 수익 가능한 이 "자격증" 주목받고 있어..
- 현재 국내 주식시장 "이것"최고치 경신...당장 매수해라!!
- "관절, 연골" 통증 연골 99%재생, 병원 안가도돼... "충격"
- 공복혈당 300넘는 '심각당뇨환자', '이것'먹자마자
- "서울 동작구" 집값 상승률 1위…이유는?
- 부족한 머리숱,"두피문신"으로 채우세요! 글로웰의원 의)96837
- 로또1등' 수동 중복당첨자만 벌써 19명째 나왔다.
-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