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육통엔 약이 없대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운동 후 근육통을 앓던 한 시민이 겪은 황당하고도 유쾌한 약국 방문기가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낡고 허름한 외관과는 달리, 이곳을 지키는 노부부의 '솔직한' 응대가 네티즌들에게 폭소를 자아내고 있다.
사연의 주인공 A씨는 팔에 심한 근육통을 느껴 동네의 한 약국을 찾았다. 약국은 외관부터 세월의 흔적이 느껴질 만큼 허름했고, 흰 가운을 입은 할아버지 한 분이 자리를 지키고 있었다. A씨가 근육통 약을 요청하자, 할아버지는 뜻밖의 대답을 내놓았다. "근육통엔 약이 없대."
이에 당황한 A씨는 흔히 구할 수 있는 소염진통제인 이부프로펜이라도 달라고 했으나, 할아버지는 "이부프로펜은 없대"라고 재차 거절했다. 약국에서 기본적인 상비약조차 구할 수 없다는 사실에 A씨는 "여기가 무슨 주막에 막걸리 없다는 소리냐"며 농담을 건넸고, 할아버지는 그 말에 크게 웃었다고 전해진다.
상황이 무르익을 무렵, 약국 안쪽에서 할머니가 등장했다. 할머니는 "아이고, 이 영감탱아!"라며 할아버지를 타박하며 A씨에게 연신 죄송하다고 사과했다. 그리고는 A씨에게 필요한 약이 있는지 다시 한번 물었다.
A씨는 마지막 희망을 걸고 할머니에게 다시 한번 근육통 약이 있는지 물었다. 그러나 할머니의 대답은 할아버지와 토씨 하나 다르지 않았다. "근육통엔 약이 없대."
이 황당한 경험담은 온라인상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얻으며 수많은 댓글이 달렸다. 네티즌들은 "정직한 약국이거나, 아니면 정말로 약이 없는 약국이거나 둘 중 하나일 것", "노부부의 콤비 플레이에 배꼽을 잡았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실제로 근육통(DOMS, 지연성 근육통)은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적으로 회복되는 경우가 많으며, 소염진통제는 통증 완화에 도움을 줄 뿐 근육 자체를 치료하는 약은 아니다. 어쩌면 이 노부부의 약국은 약에 의존하기보다 휴식과 자연 치유를 권하는, 가장 원초적이고 정직한 처방을 내리고 있는지도 모른다. 이 독특한 약국은 단순한 웃음을 넘어, 현대인들에게 약의 의미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하게 만드는 계기를 제공하고 있다.
- 37억 자산가, 여름휴가 전 "이종목" 매수해라!! 한달
- 男性 발보다 더러운 '거기', 세균지수 확인해보니..충격!
- 도박빚 10억 여배우K양 '이것'후 돈벼락 맞아..
- 먹자마자 묵은변 콸콸! -7kg 똥뱃살 쫙빠져!
- 비트코인'지고"이것"뜬다, '29억'벌어..충격!
- 오직 왕(王)들만 먹었다는 천하제일 명약 "침향" 싹쓰리 완판!! 왜 난리났나 봤더니..경악!
- 주름없는 83세 할머니 "피부과 가지마라"
- 코인 폭락에.. 투자자 몰리는 "이것" 상한가 포착해! 미리 투자..
- 한달만에 "37억" 터졌다?! 매수율 1위..."이종목" 당장사라!
- 폐섬유화 환자 98% 공통된 습관 밝혀져…충격
- 목, 어깨 뭉치고 결리는 '통증' 파헤쳐보니
- 대만에서 개발한 "정력캔디" 지속시간 3일! 충격!
- 로또1등' 수동 중복당첨자만 벌써 19명째 나왔다.
- 죽어야 끊는 '담배'..7일만에 "금연 비법" 밝혀져 충격!



